고객 대상으로 ‘KB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10분’ 소등행사 이벤트도 마련

[뉴스워치= 김민수 기자] ESG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환경 보호와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KB금융그룹이 ‘지구의 날’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금융그룹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 맞이 그룹 차원의 소등행사를 실시하며, 이와 함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등행사 동참 SNS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KB금융그룹에 따르면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1970년에 처음 제정됐으며, 올해로 52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지구의 날’ 행사로는 매년 해당일 저녁 8시부터 10분 동안 불을 끄고, 환경과 지구의 소중함을 느끼자는 의미의 소등행사가 전국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해당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 주요 사옥들을 대상으로 저녁 8시부터 10분 간 소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KB금융,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관련 이미지./사진=KB금융그룹
KB금융,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관련 이미지./사진=KB금융그룹

특히 더 많은 고객들에게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고, 캠페인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KB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10분’ SNS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SNS 이벤트 참여 방법은 불 꺼진 실내 사진 등 소등행사 참여 인증 사진과 ‘#KB와함께지구를지키는 10분 #KB지구의날소등행사 #세상을바꾸는작은실천’ 3가지 필수 해시태그 중 하나를 삽입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KB금융그룹은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TV 볼륨을 20% 줄이면 연간 약 1400만 그루, 완충된 휴대폰 코드를 뽑으면 연간 약 1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 캠페인 확산 활동도 병행하여 펼쳐나갈 계획이다.

현재 KB금융그룹은 ‘사무실 적정온도 유지, 미사용 공간 조명 Off 생활화, 퇴근 전 30분 냉난방기 전원 Off, 에너지 절감 실천의 날 운영’ 등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에너지 절감을 실천할 수 있는 각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한 사람 한 사람의 뜻이 모이게 되면 더욱 커다란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우리가 함께 사는 세상을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민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